단적인 예로 서울시는 오래된 주택의 단열 성능을 개선해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에너지 효율화(BRP)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주택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살펴보면,
실제로 오래된 주택의 경우 창호>출입구>벽체>천장,바닥 순으로 열 손실 발생이 크며, 가장 열손실이 큰 창호를 이중창호로 교체하는 것 만으로 열손실을 약 12% 이상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서울시는 당초 주택 에너지 효율화 사업에 참여하는 주택을 1만호로 목표했는데 지난해까지 1만 2,784호가 참여하는 등 시민 참여가 높아 올해 계획을 당초 1만호에서 2만호 상향 조정해 추진하고 습니다.
검색싸이트에서 KCC창호대리점 보다 경쟁사인 LG창호대리점이 월등히 많습니다.
한가지이유는 KCC창호는 LG창호처럼 소매보다는 대규모 현대힐스테이트, 현대건설, 한라건설, 중흥건설등 대단위 아파트단지 공사등에 폭넓게 시공되어 소매시장에 주력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 대단위 건설시장이 적은 창호 경쟁사들 입장에서는 소매에 집중하게되는 이유가 생깁니다.
실제로 KCC창호대리점인 본사 (주)피움EnC 의 경우 2013년 한해 약7천세대의 창호를 공급했습니다.
또한 2012년 이후 소매로도 창호를 제작, 직접 시공하고 있습니다.
창호의 가격은 재료와 제작공정비, 운송및 시공, 소매마진으로 이루어집니다.
대부분의 경우 소매마진에서 차이가 많이 나지요.
특히 브랜드의 경우 총판, 도매, 소매업자로 이루어진 구조가 많은 비용을 발생합니다만, 저희처럼 직접 생산에서 시공까지한다면 브랜드창호라 하더라도 가격은 최고 20% 정도는 차이가 난다 하겠습니다.
브랜드 아파트에서 알루미늄창호가 PVC창호로 바뀌는 이유가 있나요?
열효율과 가격때문입니다.
국제 알루미늄 가격의 상승에 따른 부담도 있습니다만. 사실 열효율이 뛰어난것은 PVC창호입니다.
창호의 두께가 충분하다면 PVC창호 만한 재료가 아직은 없습니다.
일반창호 : 창틀(profile)위에 로울러(roller)를 설치하여 창을 미서기(sliding) 방식으로 여닫는 방식
베란다의 경우 최근 PVC바디 적용 등 품질이 향상되면서 기밀성, 수밀성, 단열성, 방음성, 내 풍압성 등
기존 알루미늄샤시의 단점을 보완함.
시스템창호 : 알루미늄창호 등의 단점인 창틀과 창사이의 틈을 없에기위해 특수한 Profile을 사용하고,
개패 방식이 Tilt & Turn(창짝이 들려서 젖혀짐), Parallel(창짝이 젖혀저서 겹침), Sliding & Tilt
(창짝이 들려져서 미닫이 됨) 등 다양하게 개발되어 창틀과 문틀사이의 틈을 없에 기밀성, 수밀성,
단열성, 방음성, 내 풍압성을 탁월하게 개선한 제품으로 이에 맞게 특수한 부품을 사용.
따라서 가격이 비싸고 창호의 무게가 무거움.
초고층 아파트나 고급 주택에 일부 적용.
(최근 가격을 낮추고 일반창호 보다는 개선된 반 시스템창호의 공급이 늘고있는 추세.)
창호(샤시)는 창틀, 창짝, 유리로 구성되는데,
창틀과 창짝보다 단열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유리입니다.
창호유리는 한국유리와 KCC가 독점 생산하고 있습니다.
먼저, 원판유리 2장을 붙혀서 복층유리로 가공을 하는데 복층유리 가공이 불량이면,
결로도 발생되고, 단열성능도 떨어집니다.
샤시유리의 단열성능을 높이기 위해 유리표면에 은(Ag)코팅처리를 한 로이(Low-E)유리를 많이 사용하기도 한다.
코팅을 한번하면 싱글로이유리, 코팅을 두번하면 더블로이유리하고 하며,
더블로이유리는 단열성능이 더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22밀리 복층유리가 많이 사용됩니다.
물론입니다. 아파트의 경우 다른 세대의 소음피해를 줄이고자
오전 9시 기존창호철거를 시작
오전 11시 창호프레임 설치(앙카볼트 고정)및 스프레이폼 투입
오후 1시 창짝 조립(유리공정은 미리 마감완성후 현장도착)
오후 3시 방충망 및 손잡이 설치
오후 4시 실리콘 마감후 청소완료합니다
왜, KCC피움의 창호가격이 타사보다 많이 저렴한가요?
KCC나 LG등 타사 원자재 공급가격은 비슷합니다만. 유통과정은 많이 다릅니다.
먼저 타사의 유통과정
1)타사본사 자재판매
2)영업비(홈쇼핑,TV광고,쇼설네트워크(위메프등))
3)완성창 제조공장 이윤
4)지역대리점 이윤
KCC피움의 유통과정
1)KCC본사 자재판매
2)KCC피움 자체공장 제작및 자체시공
특히 KCC피움은 높은가격의 원인이 되는 홈쇼핑등의 광고 영업비용을 줄이고,
KCC 대리점중 최대 자재 구매업체로서 저렴한 원자재구입 및 공장직영, 제작 시공을 통해 월등한 가격 경쟁력을 갖게되었습니다.
또한, 일일 시공의 현장시공팀까지 운영하므로 보다 저렴한 가격이 가능합니다.
더욱 더 높은 품질의 제품을, 더욱 더 저렴한 가격에,
창호를 만드는 가격은 창호를 만드는 곳에만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